본문 바로가기

꿈 풀이/■ 자연

물에 젖는 꿈, 옷이젖는꿈

물의 꿈속 의미

■ 물은 만물의 생명을 유지시키는 근원이므로 꿈에서 물은 재생, 창조, 생명력, 정화, 탄생, 호전, 개선, 부활, 에너지 등을 상징할 수 있다. 


 물과 관련해서 상쾌하고 행복한 기분의 꿈이라면 길몽, 불쾌하고 기분나쁜 내용이라면 흉몽으로 해석할 수 있다. 


■ 꿈에 등장하는 물의 색깔이 투명하거나, 맑거나, 깨끗할수록 운기가 상승하는 행운의 꿈으로 해석할 수 있으나, 반대로 물색깔이 탁하거나, 더럽거나 할수록 운기가 내려가는 흉몽으로 볼 수 있다. 



물에 젖는 꿈

■ 물에 몸이 젖거나, 옷이젖는꿈은 상황에 따라 부정적인 의미와 긍정적인 의미로 해석할 수 있으며 때로는 성적욕망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 


■ 옷이 물에 젖는 꿈은 당신이 처한 상황과 건강상태에 어떤 이변이 발생할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이다. 옷이 젖어서 기분이 상쾌하다면 좋은 의미의 꿈이고, 기분이 불쾌해지는 내용이라면 나쁜쪽일 가능성이 높다.


■ 더러운 물, 흙탕물, 오염된 물로 인해 몸이 젖는 꿈은 본인 또는 가족의 신변에 이상이 생기거나, 불행한 일이 닥치는 징조일 수 있으므로 주의.  또한 비를 맞는 경우는 컨디션 저하를 예고한다.


■ 몸전체가 흠뻑 젖는 꿈은 사랑에 빠지게 됨을 암시하거나, 이성에 대한 성적욕망이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다. 연애생활이 활발해지고 다양한 이성을 만나게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