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풀이/■ 물건

발가벗고다니는꿈, 발가벗고있는꿈

발가벗는 꿈

■ 꿈속에서 알몸이 되는것은 본심을 드러내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바꿔서 말하면 실생활에서 자신을 속이고 있는데 대해서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다는 것이다. 


 내 자신의 본심을 말할 수 없는것에 대한 스트레스를 꿈속에서 발가벗는것으로 해소시키면서 해방감을 얻으려는 심리가 반영될 수 있다. 


■ 발가벗고있는꿈은 벗으면서 부끄럽다는 느낌이 들면 본심을 드러내는것에 대한 두려움이 강하다는 것을 말해준다. 실생활에서 고백을 하기가 쉽지 않은 상태이다.


■ 옷을 벗을때 누구앞에서 벗느냐가 중요한데, 바로 그 사람에게 본심을 터놓거나, 자신의 본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욕구가 꿈에 담겨있다.


■ 사람들 앞에서 부끄러움없이 당당하게 벗는 꿈은 대인관계에서 인정을 받고 싶어하는 마음이 강한것으로 숨겨왔던 내 자신을 드러내고 사람들과 융합하게 됨을 암시한다. 



발가벗고다니는꿈

■ 발가벗고 돌아다니는 꿈 역시도 어떤 감정으로 돌아다니느냐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다. 우선 부끄러워하면서 돌아다니는 경우는 주위의 평가와 타인의 시선을 두려워하는 소극적인 생활을 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 알몸으로 태연하게 사람들앞을 돌아다니는 꿈은 자기현시의 욕구가 강해지고 있음을 드러낸다. 


 직장에서, 학교에서, 인간관계에서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강하다는 증거로, 현재 삶에 대한 의지와 용기가 강해져가고 있으므로 적극적인 행동으로 차츰 인정받는 생활이 될 가능성이 높다.


■ 또한, 이성앞에서 발가벗고 다니는 꿈은 성적인 욕구, 이성에 대한 호기심이 높아져가는것을 상징할수도 있으므로 모험적인 연애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으며, 결혼한 사람은 바람을 피울 가능성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