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상/■ 코 관상

들창코 관상, 돼지코 관상, 코 관상


돼지코, 들창코 관상

◑ 흔히 돈이 샌다라고 알려진 돼지코 관상은 일리가 있다라고 할 수 있다. 콧구멍이 크면서도 동시에 정면으로 보이는 소위 말하는 돼지코, 들창코의 코 관상은 사람좋다는 소리는 자주 들으며, 관용과 배짱, 감성적, 철없음, 무분별, 낭비력을 가진 사람임을 말해준다.


◑ 사람이 워낙에 좋기 때문에 앞뒤 생각하지 않고 한턱을 쏘거나, 돈을 빌려주거나, 심지어 보증도 잘 서주는 사람으로 좀처럼 수중에 돈이 남아나지 않는 타입이다.


◑ 호쾌한 성격으로 비싼 물건도 척척 충동구매하는 경우도 많으며, 연애를 할때 상대 이성에게 돈을 쓰는것을 아끼지 않는다. 돈으로 환심을 사려는 목적보다는 돈을 아까워하지 않는 성격이다.



◑ 또한 사귀다 헤어진 경우에도 연인에게 쓴 돈을 아까워하거나 하지 않으며, 돈문제를 떠나서도 헤어진 연인에게 집착하거나 매달리는 구질한 짓도 하질 않는다.


◑ 들창코의 코 관상은 코끝이 많이 들릴수록, 정면에서 바라볼때 콧구멍이 많이 보일수록 화통한 성격이며, 버는 족족 돈이 많이 나갈 상이다. 


◑ 원래 코 관상에서 콧구멍은 돈구멍이라고해서 구멍의 크기가 클수록 돈이 들어오는 상이다. 하지만 들창코인 경우엔 오히려 그것이 더 역효과가 나서 콧구멍이 클수록 돈이 더 많이 나간다는 얘기다. 즉, 콧구멍이 크고 좋은 코 관상이 될려면 콧구멍이 아래로 향해야하고 들려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 들창코는 돈을 쓰는것을 좋아하거나, 허영심이 넘치는 성격이라기보다는, 사람의 성격 자체가 너무 호방하고 좋기때문에 돈이 나가는 타입이다. 이런 타입은 부자가 될 가능성은 낮다고 볼 수 있으며, 오히려 노후에는 돈때문에 고생할 확률이 높은 코 관상이라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