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풀이/■ 생활

쓰레기치우는꿈, 변기닦는꿈

변기를 닦는 꿈

■ 일반적으로 화장실 청소는 고민의 해결을 의미하며, 화장실 변기를 청소하는 행위도 같은 맥락에서 해몽할 수 있다. 만일 화장실 변기에 묻어있는 똥을 닦는 꿈이며 사업운, 재물운의 상승을 뜻한다.


■ 변기를 깨끗이 반짝반짝하게 닦을수록 행운이 강해지며, 사회생활의 문제를 해결하고 위기가 있다면 무난하게 극복하는것을 암시한다. 돈도 생기고, 재물이나 재산도 늘어갈 전조이므로 경제적으로 여유있는 생활이 될 가능성이 있다. 


■ 변기가 우리집의 변기이면 우리가족의 문제가 해결되고, 가족들에게 좋은일이 생길 전조이며, 남의 집 변기닦는꿈은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 행운이 찾아옴을 상징한다.



쓰레기치우는꿈

■ 꿈에서 쓰레기는 불필요한 생각이나 인간관계, 물건 등을 의미하므로 쓰레기를 치우는 꿈은 불필요한 인간관계를 정리하거나, 쓸데없는 감정이나 생각에서의 해방, 심기일전으로 새출발하는 것을 의미한다. 쓰레기를 깔끔하게 치울수록 좋은 운기는 더욱 상승한다.


■ 사회생활의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고민은 해결되고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갈 수 있으며, 매너리즘에서 벗어나 과감하게 하고 싶었던 일에 도전할 가능성도 있다.


■ 연애관계에서도 과거 연인에 대한 쓸데없는 미련을 버리거나, 현재 사귀는 연인과 관계를 정리하게될 가능성도 있다. 기혼자는 부부관계가 회복되거나, 부부간의 정이 깊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