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풀이/■ 생활

엄마랑 싸우는 꿈, 엄마하고싸우는꿈

엄마랑 싸우는 꿈 해몽

◑ 꿈에서 엄마가 등장하면 대체적으로 길조이며 상황에 따라서 모성애, 희생, 사랑, 생명력, 에너지, 행복, 마음의 안정, 스트레스의 해소 등을 나타낸다. 


 하지만 특수한 상황에선 부정적인 암시로서 간섭, 억압, 과잉보호, 잔소리, 통제, 집착 등을 나타내는데 다투거나, 갈등하는 내용의 꿈이 그런 케이스다.


◑ 엄마는 자식을 보호하고 지키는 존재이며, 자식이 그릇된 방향으로 나아가지 않도록 여러가지 조언을 해주는 사람이다. 


 그러한 엄마와 싸우는건 더이상 보호받고 잔소리를 듣고 싶지 않다는 욕망을 의미하며, 혼자서 자랍히고 싶은 욕구가 커져가고 있음을 의미한다.



◑ 지금 어머니와 같이 사는 사람이라면 엄마하고싸우는꿈은 집에서 분가해 독립하는것을 암시하며, 이미 따로 살고 있는 사람은 엄마의 통제로부터 벗어나 정신적으로 자립하게 되지만, 어머니와의 관계회복은 오랜 시간이 걸릴것으로 예상된다.


◑ 싸우면서 엄마가 우는 내용이라면 나쁜 기운이 제거되고 좋지 않았던 관계가 개선되는것을 암시한다. 만약 싸우다가 당신이 운다면 결국 독립하거나 자립하지 못하고 엄마의 권위에 굴복하게, 예전처럼 끌려다니게 된다는 암시이다.


◑ 어머니와 몸싸움을 하는 꿈은 주로 남자들이 많이 꾸는 꿈으로 어머니에 대한 불만으로 스트레스가 피크에 달해있는 감정상태를 나타낸다. 


 엄마와의 관계가 심각하게 악화될 가능성이 있고, 둘 사이에 매우 어렵고 복잡한 문제가 생기는것을 암시한다. 만약 폭력이 발생하는 내용이라면 요주의다.